최종 수정 날짜
20190117
▶ 호불호 표 및 성향 표 ◀
Y/N 모두 표시되어 있는 것은 Case by case 라는 뜻입니다.
▶ 기타 주의 사항 ◀
내용 중 개인 트리거가 작성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.
- Soso는 하게 되면 하지만 피할 수 있으면 피하고 싶다는 의미입니다.
- Case by case는 부분적으로 피하는 요소가 명확히 있거나(하단 서술), 읽어보고 혹은 겪어보고 판단해본다는 의미입니다.
- 겪어보는 경우는 제가 명확히 Soso 혹은 No라고 표시한 것이 아니기에 달갑지 않은 부분이 있었다 하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.
- 세션 내 자세한 사인 서술로는 하단에 서술한 요소 및 자살이 아닌 경우는 괜찮습니다.
- 숨이 막히는 류의 묘사는 개인 트리거이기에 진행이 어렵습니다.
- 물에 의해 숨이 막히는 것은 괜찮으나 밧줄이나 손으로 목을 조른다던가의 경우가 어렵다는 뜻입니다.
- 따라서 교살, 액살, 브레스 컨트롤 등이 포함된 시나리오는 키퍼링/플레이 하지 않습니다.
- 개변이 가능한 시나리오에 한정하여 해당 부분을 개변해주신다면 플레이는 가능합니다.
- 식인의 경우 탐사자가 탐사자를 먹는 경우는 괜찮지 않습니다.
- 식인을 목격하거나 모브를 먹어야하는 경우는 괜찮습니다.
- 플레이중인 탐사자의 성격에 따라 동조하거나 동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자작 캐릭터를 탐사자로 시나리오에 데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.
- 따라서 세션의 시작이 탐사자의 기존 배경 스토리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.
- 로스트 등으로 인하여 기존 배경 스토리에 큰 영향을 끼치는 시나리오의 경우 IF로 생각하고 진행하면 괜찮으니 미리 말씀해주세요.
- 해당 사항을 미리 발설하는 행위가 스포일러에 해당한다면 말씀해주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.
- 다만 그러한 요소가 포함된 시나리오를 반드시 진행해야하는지, 같은 관계로 적절한 다른 시나리오는 없는지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.
- 핸드아웃과 채팅창에 스크립트 출력을 둘 다 하는 편입니다.
- 핸드아웃 출력, 스토리 출력시에 RP 혹은 반응 자유롭게 해주셔도 괜찮습니다.
- 플레이어로서는 자율적인 돌발행동을 즐기는 편이나 제가 KP인 경우엔 그러한 행동에 대해 유연한 대처 능력이 부족합니다.
- 하지만 여전히 그러한 행동들이 시나리오의 재미를 이끌어낸다고 생각하기에 제가 KP일 때 그런 행동을 즐겨주셔도 괜찮습니다.
- 다만 그런 경우, 무언가 행동하기 전 반드시 기능 선언을 해주세요.
- 이는 여러분의 행동을 제약하기 위함이 아니라 제가 대처 방안을 생각해낼 시간을 갖기 위함입니다.
- 유동적인 키퍼링이 목표이나 여전히 부족한 KP이기에 고정된 방향이 있는 레일로드식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.
- 이 경우 PC가 아닌 PL로 중간중간 피드백 주시면 수용하여 진행하겠습니다.
- 늘 부족한 KP이며 PL입니다.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상호 존중 속에 오가는 즐거운 TRPG 되었으면 좋겠어요!
▶ 시나리오 목록 ◀
현재 하단의 모든 목록은 CoC 시나리오입니다.
플레이한 순으로 나열되어있으나 추후에 가나다 순으로 수정할 예정입니다.
▶ 키퍼링 / 플레이를 하지 않았으나 진상을 알고 있는 시나리오
- 지금 당신을 뇌쇄시키겠습니다!
▶ 키퍼링 해 본 시나리오
- 뽀뽀하게 해줘!
- 카레파티
- 차라리 단 둘이서 우주로 가자
- 내가 KCP의 깔?!
- 호화여객선의 기적
- 크리스마스 파티 하지 않으면 나갈 수 없는 방
- BLUE29
- 방탈출 : 학교괴담
▶ 플레이 해 본 시나리오
- 네게 헬리오트로프를
- 게스트 하우스
- 내일 또 만나
- 멜로세토라 부인과 저택의 메이드
- 지주기담
- 카레파티
- 자는 사이에 차원 이동 했더니 어쩐지 신화 생물에게 사랑받는 생활이 시작돼 버렸습니다.
- 유령의 집
- 러시안 룰렛
- 호화여객선의 기적
- 내가 KCP의 깔?!
- 방탈출 : 학교괴담
- 00 : 00
▶ 키퍼링 / 플레이 예정이 있는 시나리오
- 지금 당신을 뇌쇄시키겠습니다! ( 미정 )
- 악어가 우는 천칭 ( 2/11 오프라인 )